뉴스위크, 자동차 업계 '올해의 선지자'로 정의선 선정


홈 > 로컬뉴스 > 로컬뉴스 > 자동차·테크
로컬뉴스

뉴스위크, 자동차 업계 '올해의 선지자'로 정의선 선정

웹마스터

뉴스위크 선정 자동차산업 '올해의 선지자'로 뽑힌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뉴스위크 캡처


'위대한 파괴적 혁신자' 시상서

현대자동차 3개부문 석권


시사주간지 뉴스위크는 12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을 자동차 업계의 최고 혁신가로 선정했다.


뉴스위크는 이날 '세계 자동차 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 시상식에서 정 회장에게 '올해의 선지자(Visionary of the Year)’ 상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이 시상식은 뉴스위크가 지난해 발표한 '미국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 50인'을 한층 더 발전시킨 행사다. 최초 수상자로 정 회장을 선정한 이유로 뉴스위크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현대차와 기아가 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며 "현대차그룹은 그의 리더십과 담대한 미래 비전 아래 모빌리티의 가능성을 재정립하고 전기차, 로보틱스, 미래 항공 모빌리티(AAM)를 통해 인류에 이동의 자유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뉴스위크는 정 회장이 원자재와 부품 공급회사들의 지분을 취득해 기업을 더욱 수직통합하고, 다수의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며, 수소연료전지차를 개발한 것은 물론 로봇회사를 인수함으로써 현대차그룹을 "파괴적 변화의 선봉에 올려놨다"고 평가했다.


정 회장은 "맨 처음 할아버지인 정주영 선대 회장이 회사를 설립했을 때부터 우리는 항상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를 바랐다"면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바꿀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우리와 같은 사람들은 반드시 그 책임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