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후발주자 애플 '양 대신 질'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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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후발주자 애플 '양 대신 질'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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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TV+ 통해 개봉한 '코다'

오스카 작품상 받아


애플이 제작한 영화 '코다'가 올해 아카데미상 작품상을 받으면서 애플의 '양 대신 질' 전략이 성과를 내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8일 보도했다.


코다는 애플이 자사 동영상 스트리밍(OTT) 서비스 애플TV+(플러스)를 통해 개봉한 오리지널 영화로, 청각 장애인 부모와 비(非) 장애인 딸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개봉한 작품으로는 처음으로 할리우드의 전통 영화 스튜디오가 제작한 작품을 제치고 오스카상 작품상을 거머쥐었다. 동영상 스트리밍 시장의 후발주자인 애플은 시장 1위인 넷플릭스나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공룡 디즈니와 견줘 보유한 작품목록이 크게 적다.


그러나 작년 9월 에미상 시상식에서 애플의 오리지널 드라마 '테드 라소'가 최우수 코미디 시리즈, 코미디 시리즈 남녀 주연상을 휩쓴데 이어 이번에는 영화가 아카데미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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