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글로벌 TV시장, OLED 경쟁 더 뜨거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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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글로벌 TV시장, OLED 경쟁 더 뜨거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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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전세계 TV제조업체들의 OLED TV 경쟁이 더 뜨거워질 전망이다. LG전자의 OLED TV. /Best Buy


대형화 추세와 다양성 수요↑


코로나19 장기화로 TV 시장 성장세가 주춤한 가운데 올해 글로벌 TV 업체들이 프리미엄·대형 제품과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제품을 확대하며 한층 치열한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또한 새로운 형태(폼팩터)의 TV 제품을 통해 세분화된 고객 수요를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오는 5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CES 2022'를 기점으로 OLED TV 생태계가 대폭 확대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현재 TV 시장을 보면 코로나19 사태로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면서 글로벌 TV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다가 지난해부터 수요가 줄면서 시장이 침체되는 분위기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는 올해 전 세계 TV 출하량을 2억1570만대로 전망했다. 연간 TV 출하량이 2억1500만대 수준으로 떨어지는 것은 2017년 이후 5년 만이다.


그러나 OLED TV만 놓고 보면 큰 폭의 성장이 예상된다. 옴디아는 올해 OLED TV 출하량을 800만대로 예상했다. 이는 직전 전망치보다 약 8% 상향 조정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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