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포 추어탕] LA 최고의 추어탕 전문점
인기만점 ‘추어 불고기 콤보’
몸이 조금 무겁고 허하다 싶으면 자연스레 생각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추어탕이다. LA 한인타운에서 고향의 담백한 추어탕 맛을 지켜오고 있는 ‘구포추어탕’은 40년 전통의 손맛을 계승한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구포추어탕의 시작은 경남 구포 포구에서 비롯됐다. 구포 포구에서 오랫동안 추어탕을 만들어온 이모 할머니의 전통 방식을 이어받아, 김경옥 여사가 LA 한인타운 8가와 베렌도 인근(3071 W. 8th St., Los Angeles)에 식당을 연 것이 그 시초다. 이후 한자리를 지키며 변함없는 맛으로 한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왔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이 특징인 ‘추어탕’이다. 추어탕은 고단백 강장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소화가 잘되고 기력을 보강해주는 음식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이어트와 건강 관리를 동시에 원하는 고객들에게도 부담 없는 선택지로 꼽힌다. 특별히 인기있는 메뉴는 ‘전복 추어탕’이다. 추어탕에 전복을 더해 영양과 풍미를 한층 끌어올린 특선 메뉴로, 겨울이 오기 전 몸을 따뜻하게 보양하기에 제격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또 다른 인기 메뉴인 ‘추어불고기 콤보’는 구수한 된장 시래기국을 연상시키는 담백한 추어탕 국물과 입에서 부드럽게 녹는 추어 불고기가 함께 제공되는데 겉절이와 감칠맛 나는 두부부침도 일품이며 특히 여성들에게 인기다.
특별히 투고 손님이 많고 갈지 않은 추탕과 추어탕을 즐겨하지 않는 고객들을 위한 ‘순두부’도 잘 팔리는 메뉴다.
영업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다.
문의 (213) 384-55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