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WIN LA 김주희 회장 '탁월한 리더십' 인정받아


홈 > 로컬뉴스 > 로컬뉴스
로컬뉴스

KOWIN LA 김주희 회장 '탁월한 리더십' 인정받아

웹마스터

한국 (사)한국인사관리학회로부터 

'글로벌인재 경영대상' 특별상 수상

내년에도 KOWIN LA 리더십 맡아

HR 전문가로 제이월드그룹 이끌어 


탁월한 리더십으로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LA지회(KOWIN LA) 18대에 이어 내년(19대)에도 회장직을 역임하는 김주희<사진> 회장이 한국의 (사)한국인사관리학회(회장 전상길)가 수여하는 ‘글로벌 인재 경영대상’ 특별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커리어 코칭 솔루션기업, 제이월드그룹(JWorld Group)의 대표이기도 한 김주희 회장은 ‘글로벌 HR과 조직개발 분야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하고, 여성 리더십의 국제적 확산 및 한인 여성 경제인의 역량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0월 특별상을 수상했다. 


한국인사관리학회가 수여하는 글로벌인재경영대상은 대기업·공기업·글로벌 기업 같은 조직 단위에서 받는 경우가 많기에, 이번 김 회장의 수상은 특히, 민간, 비영리, 개인의 수상이라 더욱 이례적으로 평가된다.


김 회장은 "한국에서 인사조직 전문가로 30여 년 현직에서 일하고 미국으로 이민온 후에는 민간 조직 운영자이면서 비영리·커뮤니티 기반 HR 및 리더십 개발 활동을 통해 글로벌 인재경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 같다"며 "상징적·개인적 성취와 조직 및 커뮤니티 영향력을 동시에 인정한 특례로 매우 영광스럽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아시아나항공 공채 1기로 입사해 글로벌 서비스 운영과 인사관리를 익힌 김 회장은 이후 현대오일뱅크 인사담당 임원으로 재직하며 성과 중심의 인사제도 혁신과 조직문화 개선을 주도하며 주목받았다. 


이후 미국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 NGL 트랜포테이션 LLC의 인사 및 마케팅 총괄부사장을 역임하며, 인사관리와 마케팅을 통합한 전략적 경영을 실현하고, 글로벌 물류기업의 조직 운영체계를 정비하고 인재육성. 고객중심 서비스 혁신. 브랜드 전략 통합을 주도했다. 


김 회장은 KOWIN 활동 외에도 비영리 ROGG 재단을 통한 국제 구호활동과 교육사업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으며, OC한인상공회의소 부회장으로 경제인 네트워크 강화 및 커뮤니티 봉사에도 적극 임하고 있다. 


김문호 기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