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초슬림' 아이폰 에어 판매 부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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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초슬림' 아이폰 에어 판매 부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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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성능과 음질 등에 불만"


애플이 세계에서 가장 얇은 스마트폰이라며 대대적으로 홍보한 신제품 아이폰 에어<사진>가 판매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8일 전했다.


WSJ은 소비자 조사 결과를 인용해 미국 내 아이폰 신제품 구매자 가운데 아이폰 에어를 선택한 비율은 10명 중 1명에 불과했다고 전했다.


이와 같은 진단은 앞서 투자은행 키뱅크캐피털마켓이 아이폰 에어에 대해 "사실상 소비자 수요가 없다"고 평가한 것과 같은 맥락이다.


사용자들은 카메라 성능, 음질, 배터리 수명, 가격 등 여러 요소와 관련해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실제로 아이폰 에어는 스피커가 한쪽에만 달려 있고, 카메라 렌즈를 두서넛씩 달고 있는 여타 스마트폰과 달리 렌즈도 하나뿐이다.


애플의 수석 제품 매니저를 지낸 제이슨 퍼디는 이 제품을 구매했다가 카메라 성능과 음질에 불만을 느껴 한 달도 안 돼 반품했다고 WSJ에 밝혔다.


애플은 제품 출시 직후 아이폰 에어의 생산량을 곧바로 축소하는 조치를 취한 것으로 소식통은 전했다. 이와 같은 판매 부진은 애플이 함께 내놓은 다른 신제품들과는 대조적이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아이폰 에어는 즉시 구매가 가능하지만, 다른 신제품은 제품을 받기까지 최대 3주를 기다려야 한다.


컨슈머인텔리전스리서치파트너스는 미국의 3분기 아이폰 구매자 중 29%가 아이폰17 시리즈를 구매했다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20%가 아이폰16 시리즈를 선택한 것과 견줘 큰 증가 폭이라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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