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만 건국대통령 장학재단 설립"
웹마스터
피플&스토리
09.24 14:08
지난 23일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 제6대 회장 및 이사장 이‧취임식에 참석한 한인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훈구 기자
이승만건국대통령 기념사업회
회장 및 이사장 이‧취임식 성료
사단법인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이하 사업회)의 제6대 회장 및 이사장 이‧취임식이 23일 옥스포드팔레스 호텔에서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학량 회장이 이임하고 제6대 박요한 회장 및 박형만 이사장의 취임하여 이승만건국대통령의 정신과 가치를 계승할 것을 다짐했다.
신임 박요한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역사적 업적과 정신을 미래에 전달하기 위해 차세대들을 위한 장학사업을 활성화하여 미국에서 지도자가 나올 수 있도록 후원하고 향후 ‘장학재단’으로 발전해 나갈 것”을 천명했다. 박형만 신임 이사장 역시 “기념사업회가 단순이 이승만 대통령의 업적을 기리는 것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동포들과 소통하며 올바른 이해를 확산시키며 건국정신을 차세대들에게 힘써 전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동 사업회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단체 및 공동체들과 연대할 것을 다짐했으며 이임 임원들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신임 임원들에 대한 임명패 전달 또한 수석부회장, 수석부이사장, 부회장, 총무, 재무, 사무총장 등에 대한 위촉장 전달과 함께 기념사업기 이양 등 다채로운 행사를 벌였다.
이훈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