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포토티켓'은 특별한 고객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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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프레미아 '포토티켓'은 특별한 고객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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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1년 만에 총 18만4000건 제작

여정 정보 담긴 이미지 형태의 티켓

"공항 대기시간을 즐거운 경험으로" 


에어프레미아가 선보인 디지털 고객경험 서비스 ‘포토티켓’이 출시 1주년을 맞았다. 지난해 8월 처음 도입된 포토티켓은 출시 후 1년간 총 8만1000명이 이용해 18만4000건이 제작됐으며, 에어프레미아의 대표적인 디지털 고객경험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포토티켓 사용이 가장 활발했던 시기는 여름 성수기인 올해 7월로, 한 달간 약 1만 명이 이용해 총 2만2000여 건이 제작됐다. 단순한 부가 서비스가 아닌 에어프레미아만의 특별한 고객경험 콘텐츠로 성장했음을 보여준다.


포토티켓은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받은 고객이 자신의 여정 정보를 담아 이미지 형태의 티켓을 만드는 서비스다. 노선, 출발일, 탑승편 등이 자동 입력되며, 여행자가 직접 선택한 사진을 덧붙여 저장하거나 공유할 수 있다.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 양쪽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포토티켓은 단순한 기념품 이상의 역할을 한다. 여행의 시작을 인증하는 SNS 콘텐츠로 활용되며, 공항 대기시간을 즐거운 시간으로 바꿔주는 요소로도 작용하고 있다. 제작 횟수 제한이 없어 동행인과 함께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공항에서 즐기는 여행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단, 포토티켓은 실제 탑승에는 사용할 수 없는 기념용 콘텐츠로, 모바일 탑승권 확인은 별도로 필요하다.


김문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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