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N반찬] 한국에서 직접 식 재료를 수입하는 프리미엄 식당
건강하고 맛있는 식당을 표방하는 밥N반찬 전경(위)과 울타리몰의 창업자이자 신상곤 대표(아래).
‘서윤당’ 김서윤 푸드 큐레이터의 레시피 그대로
제철 음식, 런치 메뉴도 다양
‘밥N반찬’은 한국에서 직 수입한 주요 식 재료로 최상품 간장게장과 전복, 꽃게, 아구, 김치, 쌀, 볼락, 조기 등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유일한 미국 내 한식당이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인간의 본능 중에 먹는 것이 으뜸이듯이 우리 몸은 끊임없이 움직이고 생존을 위해 균형을 맞추면서 성장과 회복의 과정을 거친다. 밥N반찬의 신상곤 대표는 미국 내 한국식품 E커머스 1등 기업인 ‘울타리몰’의 창업자이자 전 CEO 였던 이력과 경험을 통해서 경쟁력 있는 메뉴개발과 식당 경영을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식당을 표방하고 있다. 이 식당의 최고 강점은 한국에서‘엄마의 손맛을 이어 받아’ 김치찜 등으로 유명한 푸드 큐레이터가 세운 ‘서윤당’(瑞玧堂)의 레시피를 그대로 가져와 조리하고 있다.
서윤당은 예로부터 “약을 쓰기 전에 먼저 음식으로 치료하고 그것으로도 되지 않을 때 약을 사용하라”고 했던 만큼 제철에 나오는 음식이 약이 되는 생명력으로 다가와 우리에게 보약이 되어준다는 신념 하에 래시피를 만드는 곳으로 유명하며 밀키트도 다양하게 선 보이고 있다.
특히 주요 메뉴 중‘간장 게장’의 경우 한국 가격 그대로 공급함으로써 호평을 받고 있다. 한국의 식당에서 마리당 7만원에 거래되는‘밥도둑’간장 게장이 바로 주인공. 1마리 49달러, 2마리 89달러 5마리는 199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또한‘편백나무 차돌 찜’과‘편백나무 훈제 오리찜’도 유명하다. 편백나무는 탈취효과와 혈액순환개선, 면역력 향상, 피부미용, 스트레스 완화, 불면증 개선 등에 탁월하다. 편백나무에 찜을 하기에 잡냄새 없이 즐길 수 있다. 미주 최초로 편백나무 찜을 야심 차게 선 보였다. 그 외에도 꽃게탕, 아구찜 등도 한국에서 직접 수입하여 조리하고 있다. 그 외에도 원적외선 모듬 생선구이와 표고버섯 육수를 기본으로 한‘돼지갈비 김치찌개’도 인기메뉴다. 런치 메뉴도 다양하다. 설렁탕, 비빔밥, 돌솥 비빔밥, 소 불고기, 매운 돼지 불고기, 갈비탕 등을 오전 11시에서 오후 2시까지 판매한다.
한편 토렌스 매장(구 흥남면옥)과 가든그로브 매장을 그랜드 오픈하는 기념으로 갈비탕과 설렁탕을 쿠폰지참 시 50% 할인 판매하고 있다.
문의 (310)326-7118(토렌스) / (714)583-8542(가든 그로브)
이훈구 기자 la@chosun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