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Z' 제도 현명하게 활용하기 세미나 개최


홈 > 로컬뉴스 > 로컬뉴스
로컬뉴스

'FTZ' 제도 현명하게 활용하기 세미나 개최

웹마스터

10월 1일 오후 5시 줌미팅으로



한미관세무역연구포럼(KACTS· 회장 앤드루 박)이 한국관세청, LA총영사관과 공동으로 'Foreign Trade Zone(FTZ) 제도 정확하게 알고 현명하게 활용하기' 웨비나를 개최한다. 


FTZ는 관세가 보류되는 한국의 보세공장제도와 유사한 미국 제도다. 미 관세법상 외국지역으로 간주되는 특별구역이라서 FTZ에서는 관세를 부과하지 않음으로써 기업을 지원하게 된다. 외국 원재료를 과세 보류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어 기업의 자금부담을 덜고 생산과 거래 및 물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무역을 하는 한국 및 로컬 한인들은 잘만 활용하면 사용운용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세미나는 미국 FTZ와 외국과의 제도비교, 미국 FTZ 개요, 지정요건, 해택 살펴보기, 기업현장에서의 활용사례로 나뉘어 진행되며, KACTS 회장으로 LA총영사관 경제자문위원이기도 한 앤드루 박 관세사, 딜로이트 회계법인 관세 컨설턴트인 이경연 CPA, 주나 김 KACTS 고문이 스피커로 나선다. 


행사는 오는 10월 1일 오후 5~7시에 열리며, 한국어로 진행된다. 행사 참여를 위해서는 사전등록링크(https://us02web.zoom.us/webinar/register/WN_5-3eUcCxRAeBhC8Al9ZNag)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 kactsoffice@gmail.com


김문호 기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