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칼럼]패밀리 프렌들리 도시 샌타클라리타


홈 > 로컬뉴스 > 로컬뉴스
로컬뉴스

[부동산 칼럼]패밀리 프렌들리 도시 샌타클라리타

웹마스터

영 홍 뉴스타부동산 발렌시아 명예부사장 


캘리포니아의 높은 집값, 많은 홈리스들, 트래픽 등의 불편한 환경으로 많은 사람들이 타주로 이주를 많이 하기도 한다. 


타주로 이주는 낮은 집값으로 넓고 깨끗한 주거 환경, 낮은 주거 비용 등의 이점이 있다. 하지만 새로운 직장이나 낯선 지역의 두려움이 따르는 것도 사실이다. 타주로의 이주보다는 부담이 적은 LA외곽 지역으로 옮기는 것도 하나의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대표적인 좋은 주거 환경의 외곽 지역 중 하나는 깨끗한 패밀리 프렌들리 도시인 샌타클라리타를 들을 수 있다. 한인들에게는 발렌시아라고 많이 알려진 샌타클라리타 시는 LA다운타운에서 북서쪽으로 35마일 떨어져 있다. 샌타클라리타 시는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 있는 발렌시아, 소거스, 뉴홀, 캐년컨트리 등 네 개의 동네를 합친 도시로 근처의 스티븐슨랜치 지역도 포함해서 많이 이야기하고 있다. 


지리적으로 보면 5번 프리웨이를 중심으로 서쪽으로는 스티븐슨랜치, 동쪽으로 14번 프리웨이까지는 샌타클라리타, 126번 하이웨이 남쪽으로 새로 건설중인 계획단지 뉴홀랜치, 그리고 126번 북쪽 5번 프리웨이 양쪽으로는 캐스테익이 위치해 있다. 


Hollywood Burbank Airport까지 20분, Los Angeles International Airport(LAX)까지 40분 거리에 있고, 버스 서비스가 버뱅크, LA 다운타운, N. Hollywood, Van Nuys, Century City 등 까지 운행되고 있고, Metro Link가 버뱅크, LA유니온 스테이션, 그리고 팜데일까지 연결 되어 있다. 요즘은 Uber나 Lyft를 이용해서 쉽게 공항이나 LA로 갈 수도 있다.


샌타클라리타는 계획도시라는 명성에 걸맞게 깨끗하고 정돈된 시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레지덴셜 지역과 비즈니스 지역을 나누어 발전시켰고, 레지덴셜 지역은 각 단지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마켓, 쇼핑, 공원, 수영장, 학교를 만들어 단지에서 벗어나지 않아도 편하게 살 수 있게 개발했다. 또한 비즈니스 지역을 따로 두어 많은 비즈니스가 들어와 많은 직장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패밀리 프렌들리 도시라는 명성에 걸맞게 초등학교부터 하이스쿨까지 좋은 교육을 제공하는 공교육이 발달되어 있다. 각 하이스쿨에는 각종 스포츠팀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주변에는 매직마운틴 놀이공원, 허리케인 하버, 30개가 넘는 공원들, 시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클래스들을 저렴한 비용으로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 시 전역에 거미줄처럼 펼쳐진 자전거 길들과 하이킹 코스들은 주말마다 가족과 즐겁고 건강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샌타클라리타에 사는 또 하나의 큰 즐거움이 된다. 가까운 곳에는 캐스테잌 레이크와 피라미드 레이크가 있어 일년내내 낚시, 뱃놀이도 즐길 수 있다. 

 

샌타클라리타의 또 다른 매력은 깨끗한 도시환경과 주택가격이다. 주변의 도시들에 비해 집들도 새집이 많고 가격도 아직은 저렴해 타주에서 직장 때문에 이사오는 사람들도 많이 유입되고 있다. 콘도나 타운홈은 주택을 50~90만달러대, 단독주택은 90~180만달러 정도에 살 수 있다. 새집들도 활발히 건설되고 있으며 게이트 단지의 시니어 홈 단지도 단층 단독이 90만달러 정도에 나오고 있다.


문의 (213)820-0218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