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메디케어 플랜] 메디케어 구성


홈 > 로컬뉴스 > 로컬뉴스 > 건강
로컬뉴스

[내게 맞는 메디케어 플랜] 메디케어 구성

웹마스터


준 리

메디케어 전문


메디케어는 파트 A, B, C, D 이렇게 네 종류로 나뉜다. 이 가운데 파트 A, B가 전통적 메디케어로 병원, 의사방문, 의료장비 등 대부분의 의료서비스를 커버한다. 전통적 메디케어는 진료 별 수가제(Fee-For-Service)로 메디케어 환자를 진료하는 어떤 의료기관이든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때마다 사전에 정해진 의료수가를 지급하는 방식을 취한다. 평균적으로 전통적 메디케어에서는 전체 의료비용의 75% 정도를 정부가 지불하고 나머지는 가입자가 부담하게 된다. 


하지만 전통적 메디케어는 일상적인 시력, 청력, 치과 진료는 커버하지 않으며 요양병원(너싱홈)등에서의 장기간 간호서비스 등도 해당되지 않는 한계가 있다. 한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침술치료나 한방치료도 커버하지 않는다. 


전통적 메디케어 가운데 파트 A는 기본적인 혜택이며, 파트 B는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인데, 파트 B는 월 보험료가 있다. 메디케어 파트 A를 신청할 때 파트 B도 자동적으로 함께 신청이 되는데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메디케어 신청 시에 ‘파트 B’ 를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꼭 해야 한다. 비교적 나중에 추가된 파트 C와 D는 메디케어가 승인하지만 플랜 자체는 민간 보험사에서 판매하며 보험료를 내야 한다. 파트 C는 메디케어 어드벤티지(MA) 플랜이라고 불리며 파트 A, B를 대체하는 개념이다. 

문의 (213) 361-7771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