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스케치] 호주의 그랜드캐니언 ‘블루마운틴’


홈 > 로컬뉴스 > 로컬뉴스 > 비즈니스
로컬뉴스

[여행스케치] 호주의 그랜드캐니언 ‘블루마운틴’

웹마스터

박평식

US아주투어 대표/동아대 겸임교수


천혜의 자연을 둘러볼 수 있는 곳으로는 호주만 한 곳이 없다. 호주는 1994년부터 생태관광 국가전략을 발표하는 등 자연보전에 대한 국가적 차원의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자연생태 보존지역을 엄격하게 관리하는 한편, 여행자들은 자연 그대로의 경관을 즐길 수 있어 ‘에코 투어리즘’의 중심지로 꼽힌다.


시드니에서 서쪽으로 한두 시간을 이동하면 블루마운틴국립공원이다. 블루마운틴은 코알라가 즐겨 먹는 유칼립투스 나무가 울창한 거대한 협곡으로 ‘호주의 그랜드캐니언’ ‘호주의 알프스’로 통한다. 산 전체가 푸른빛이라 블루마운틴이라 불리는데 이는 유칼립투스 나뭇잎에서 나오는 수액에서 증발한 알코올 성분이 빛과 반응해 대기 중 푸른빛을 내는 것이라고 한다. 


이곳은 유칼립투스 희귀종을 포함해 멸종 위기에 처한 호주의 다양한 식물을 보존하고 있어 2000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됐다.


블루마운틴에는 호주 원주민 에보리진의 전설을 품은 봉우리도 있다. 이름하여 블루마운틴 최고의 절경으로 손꼽히는 세 자매봉(Three Sisters)! 옛날 옛적, 세 자매의 아름다움에 반한 마왕이 이들을 납치하려 했는데, 마법사인 자매의 아버지가 이를 막기 위해 딸들을 돌로 만든 뒤 마왕과 맞서 싸웠다고 한다. 하지만 마법사는 결국 죽고 딸들은 마법을 풀지 못해 아직까지 돌로 남아있다는 전설이 전해 내려온다. 제미슨 밸리 절벽 사이에 높이 솟은 세 자매봉은 에코 포인트에서 가장 잘 볼 수 있다.


남성적인 기암절벽과 부드러운 푸른 숲이 공존하는 블루마운틴을 구석구석을 감상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가벼운 산책코스를 따라 걸을 수도, 케이블카를 타고 산 중턱까지 이동해 삼림욕을 즐길 수도, 궤도열차를 타고 가파른 경사를 오를 수도 있다.


인근한 훼더데일 야생동물원(Featherdale Wildlife Park)도 인기가 높다. 호주의 마스코트인 코알라를 비롯해 캥거루, 에뮤, 오리너구리, 주머니쥐, 웜뱃 등 오직 호주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야생동물들이 여행자들을 반겨준다. 귀여운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거나 품에 안아볼 수도 있어 동물애호가라면 필수적으로 들러봐야 할 명소다.


이탈리아의 나폴리, 브라질의 리우데자네이루와 함께 세계 3대 미항으로 꼽히는 시드니는 이외에도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로 평가받는 오페라하우스, 싱글 아치다리 중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하버브리지,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리지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미시즈 맥콰리 포인트 등 자연 속에서 유유자적하며 살 수 있는 유토피아를 가득 펼쳐 보인다. 문의 (213)388-4000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