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칼럼]바이어가 좋아하는 집의 특징


홈 > 로컬뉴스 > 로컬뉴스 > 부동산
로컬뉴스

[부동산 칼럼]바이어가 좋아하는 집의 특징

웹마스터

이상규 뉴스타부동산 발렌시아 명예부회장 


올해도 어김없이 4월 부동산 성수기에 들어섰다. 


매물이 부족하다 보니 이자율이 높아도 복수 오퍼가 들어 온다. 작년 하반기의 바이어가 유리한 시장과 달리 셀러가 유리한 시장으로 돌아왔다. 


집 내부 구조가 좋고 잘 꾸며진 집은 하루 이틀 사이에 팔려 나가기도 한다. 좋아하는 집 특성을 셀러가 감안해 인테리어와 집 특성을 살리면 더 좋은 오퍼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칼럼에서는 바이어가 선호하는 집 특성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본다.


첫째, 최근 에너지 가격이 치솟다 보니 유틸리티가 적게 나가는 주택을 선호한다. 

더위와 가뭄에 대비한 주택에 관심이 많은 소위 스마트 바이어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넓고 푸른 잔디가 있는 집보다는 인조 잔디나 하드스케이프가 잘 되어 물이 적게 들게 조경을 꾸민 집을 선택한다. 솔라 패널과 전기차 충전 기능이 있고 이중창이 되어 있어 날씨와 상관없이 전기와 가스값이 적게 드는 집을 좋아한다. 


둘째, 바이어는 요즘 인기 있는 바닥재나 고급 카운터 탑 마감재로 업그레이드한 집에 더 높은 가격의 오퍼를 넣는다. 재료비와 인건비가 천정부지로 오르다 보니 구매 후 업그레이드하는 것에 엄두를 내지 못하고 지금 유행하는 마감재로 이미 업그레이드된 집을 선호한다. 

바닥재는 고급 라미네이트 마룻바닥이 인기 있고, 카운터 탑은 쿼츠 스톤이 유행이다.


셋째, 밋밋한 벽보다는 나무나 페인트로 마감을 한 벽을 선호한다. 예를 들어 바닥부터 성인의 허리 정도 높이까지 하얀색 무늬 나무로 처리한 웨인스코팅이 있거나 천장에 크라운 몰딩으로 처리하면 집이 더 고급스럽게 보인다. 요즘은 거실이나 패밀리 룸에 1X4 사이즈의 넓적한 나무나 보드를 벽에 붙여 처리하는 Shiplap Wall이 유행이다. 


벽에 페인트 색깔로 변화를 주는 것보다 색깔 변화뿐 아니라 거칠지만 약간의 질감을 더해 주는 Shiplap Wall이 집을 더 돋보이게 한다. 집을 소개하는 문구 위에 언급한 단어들이 들어 가면 리스팅을 더 빨리 그리고 더 높은 가격에 팔 수 있다. 


넷째, 문짝이나 캐비닛 색깔이 무거운 톤의 짙은 색깔의 것보다 심플하고 모던한 하얀색 Shaker Style이 유행이다. 특히 여성 바이어의 경우 캐비닛이나 문짝이 세이커 스타일로 처리가 되어 있다면 더 새것 같다고 느끼게 되어 높은 점수를 준다. 


다섯 째, 스마트 홈 기능이 있는 집을 선호한다. 

특히 젊은 세대의 바이어들은 도어벨, 조명, 냉온방 시스템, 오디오 시스템, 시큐러티 시스템을 앱으로 원격 조정할 수 있는 집을 좋아한다.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셀폰 하나로 모두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하다. 이런 기능이 있는 집은 그렇지 않은 집에 비해 더 새집 같다는 인상을 준다.


이처럼 바이어들이 선호하는 기능이나 집의 특성을 미리 알아서 집을 시장에 내놓기 전에 작은 비용을 들여 적절하게 업그레이드를 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또한 이런 특징들을 집 소개 문구에 적절하게 넣어서 마케팅을 한다면 좋은 가격에 팔 수 있으므로 부동산 전문가와 사전에 논의하길 권한다.

  

문의 (818)439-8949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