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마지막 팬데믹이길 바란다"


홈 > 로컬뉴스 > 로컬뉴스
로컬뉴스

"코로나, 마지막 팬데믹이길 바란다"

웹마스터

빌 게이츠, NYT 기고문 게재

"전염병 소방서 만들자" 제안

다음 팬데믹 대비 필요성 강조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빌 게이츠<사진>는 전 세계가 팬데믹 대응에 실패한 경험을 발판삼아 미래에 닥칠 전염병 위기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19일 뉴욕타임스(NYT) 기고문에서 "세계보건기구(WHO)가 3년 전 코로나19 팬데믹을 처음 선언했을 때 많은 경고에도 불구하고 집단적 대응 실패의 정점을 찍었다"며 "우리가 또 같은 실수를 저지르고 있는 건 아닌지 걱정된다"고 말했다.


게이츠는 "세계는 기대했던 만큼 다음 팬데믹 대비에 노력하지 않고 있다"며 "코로나19가 마지막 팬데믹이 되도록 지금 당장 조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게이츠는 WHO가 구축 중인 '글로벌 보건 긴급 대응단(Global Health Emergency Corps·GHEC)’에 주목했다. 


이 조직은 보건 비상사태와 관련한 세계 최고 수준의 지도자들로 구성되며 WHO와 기타 국제 네트워크, 국가기관 간 협력 아래 출범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게이츠는 "전염병에 대응할 소방서가 필요하다"며 "GHEC는 소방관이 화재 대응 훈련을 실시하는 것처럼 전염병 발생에 대비한 훈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바이러스 확산을 신속히 막으려면 무엇보다 질병 발생 사실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대규모 검사 역량을 갖춰야 한다"라고도 강조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