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요테'에게 너무 많은 정보 주면 안돼"


홈 > 로컬뉴스 > 로컬뉴스 > 부동산
로컬뉴스

"'코요테'에게 너무 많은 정보 주면 안돼"

웹마스터

셀러가 만날 가능성 높은 바이어 유형은


때론 왕자님을 찾기위해 개구리 몇 마리와 입을 맞춰야 한다. 집을 파는 것도 크게 다르지 않다. 누가 오퍼를 접수하든, 집을 사려고 하는 사람이 어떤 인물인지 제대로 파악하면 좋은 딜을 얻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집을 팔려고 하는 셀러에게 도움이 될 바이어 유형들을 살펴본다.


◇’올 캐시’ 바이어

올 캐시 오퍼를 던지는 바이어는 잘난 체 하기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판단하기 쉽다. 

올 캐시 바이어의 경우 셀러가 진정성을 의심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이런 바이어를 만나면 셀러가 융통성을 발휘해야 한다. 올 캐시 바이어는 집값을 어떻게든 깎으려고 할 가능성이 높으며, 집 내부에 결함이 발견되면 셀러가 당장 수리할 것을 요구할지도 모른다.


◇언더독

언더독은 올 캐시 바이어와는 정 반대의 유형이다. 언더독은 다운페이먼트를 많이 할 현금이 없다. 연방주택국이 보증을 서는 FHA론을 받는 바이어가 이 유형에 해당될 가능성이 크다. 원하는 집을 사기위해 바이어가 해야 할 일이 많아질수록 셀러도 신경써야 할 일이 늘어난다. 언더독을 만나면 집을 팔기위해 셀러가 클로징 비용의 일부를 내줘야 할지도 모른다. 


◇자선단체 타입

이 유형은 셀러가 내놓은 집과 사랑에 빠져 셀러에게 가족 및 애완동물 사진이 포함된 ‘러브레터’를 전달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감정에 휘둘리면 안 된다. 경쟁력 있는 오퍼 없이 러브레터를 전달하는 바이어를 조심해야 한다.


◇윈도우 쇼퍼

이 유형은 “나도 언젠가는 홈오너가 되겠지”하고 꿈만 꾸는 타입이다. 동네에서 열리는 모든 오픈하우스에 가보지만 셀러에게 오퍼를 던질 의향은 없다. 때론 윈도우 쇼퍼는 리스팅가격보다 낮은 오퍼를 던지며 셀러와 협상을 시도하기도 한다. 


◇코요테

매물로 내놓은 후 한달, 두달이 지나도 집이 팔리지 않을 경우 어디선가 코요테가 등장한다.

이 유형은 집을 꼼꼼하게 점검하며 집이 팔리지 않는 이유를 찾아내려고 애쓴다. 코요테에게는 집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빠짐없이 공개하면 안 된다. 부동산 에이전트와 상의해서 어떤 정보를 공개할지 정하는 것이 좋다. 


구성훈 기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