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칼럼]2025년 지금이 집 사기 좋은 시점


홈 > 로컬뉴스 > 로컬뉴스 > 부동산
로컬뉴스

[부동산 칼럼]2025년 지금이 집 사기 좋은 시점

웹마스터

윤소야 뉴스타부동산 가든그로브 명예부사장


새해에도 부동산 시장은 큰 변화는 없는 듯하다. 

높은 주택 담보 대출 금리, 부족한 매물, 개인적, 재정적 상황에 따른 결정 등의 주택 시장 문제가 2025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주택 시장 상황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부동산 가격은 계속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R)는 보고 있다.

2023년 침체기에 이어 2024년은 주택 판매에 있어 특히 힘든 해였다. 

NAR은 많은 잠재 구매자가 모기지 금리 상승과 역사적으로 낮은 매물 재고로 인해 주저하고 있다고 전했다. 많은 신규 주택 구매자가 직면한 불행한 현실은 주택 소유자와 임차인 간의 부 축적의 현저한 차이인 듯하다. 일자리 창출이 빠르거나 투자 수준이 높은 대도시 지역은 주택 판매와 부동산 가치가 평균 이상으로 증가하고 있다. 

반대로, 고용 기회가 뒤처진 지역은 전국의 주택판매 증가와 발을 맞추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결국 로케이션이나 지역에 따라 판매나 구매의 차이가 생길 듯하다.

올해 주택 담보대출 금리가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수요를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된다. 주요 예측에 따르면 주택가격은 2025년에 1.3%~3.6% 사이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으로 몇 달, 몇 년 안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확실하게 말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바에 따르면 주택 가격이 곧바로 떨어질 가능성은 낮다. 좋은 소식은 올해 금리가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주택 가격 상승도 완화될 듯하다.

최근 몇 년 동안 금리가 너무 높아서 많은 잠재적 매수자가 시장에 진입하지 않았다. 이는 주택 가격이 오르는 속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지만, 많은 사람이 낮은 금리의 모기지를 가지고 있고 그것을 포기하기를 꺼리기 때문에 판매자가 주택을 매물로 내놓지 못하게 했다. 이러한 잠금 효과는 주택 공급을 제한했고 금리가 급등하더라도 가격이 떨어지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되었다.

2025년에는 주택 구매자와 판매자가 보다 환경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주택 담보 대출 금리가 소폭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고, 주택 가격은 계속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주택 구매 여력이 여전히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아마도 앞으로 몇 년 동안 가격이 약간 상승하는 것을 보게 될 것 같다.

집을 팔아야 하는 타이밍을 생각해 본다면 주택가격은 현재 높고, 앞으로도 계속 오를 것으로 예상되므로 지금 판매할지, 나중에 판매할지 여부는 판매 계획에 얼마나 부합하는지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다른 주택을 구매할 계획이라면 오늘날의 모기지 금리를 처리해야 하며, 여전히 비교적 높다는 점을 생각해 봐야 한다.

2025년 주택시장 전망은 희비 교차가 많다. 주택 판매가 적당히 증가하고, 모기지 금리가 안정화되고, 가격 상승 속도가 느려질 것으로 예상하지만 여전히 저렴한 가격, 재고 부족, 경제적 불확실성과 같은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 

올해 모기지 금리가 하락함에 따라 주택 구매자의 구매력이 약간 개선될 수도 있다. 2025년은 주택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좋은 해가 될 수 있다.

부동산에 대한 결정을 내리기 전에 철저히 조사를 하고, 전문가와 상의하고, 자신의 상황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처음 집을 사는 사람은 첫 번째 모기지를 받을 때 특별한 혜택을 활용하는 방법도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문의  (213)718-7733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