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칼럼]팜데일, 랭캐스터 28탄
백기환 뉴스타부동산 발렌시아 명예부사장
팜데일, 랭캐스터는 캘리포니아주 LA북부에 있는 도시들이다.
이들 도시는 북부 LA카운티 Antelope Valley 지역에 있다. 샌가브리엘 산맥은 팜데일, 랭캐스터를 LA분지에서 남쪽으로 분리한다.
팜데일, 랭캐스터는 미국 원주민이 처음으로 거주했다. 약 1만1000년 동안 다른 문화에 의해 인구가 밀집된 영양 계곡은 애리조나주와 뉴멕시코주에서 캘리포니아의 해안으로 여행하는 미국 원주민들을 위한 무역 길이었다.
스페인 병장 페드로 페지스는 1772년 앤텔로프 계곡을 탐험했다.
캘리포니아의 포야링 사막을 통과하는 육로로 개장하는 것은 후안 보티스타 디 안자와 스페인 신부인 프란시스코 가세스 덕분이었다.
그들은 1773년 멕시코에서 몬테레이까지 Mojave 사막을 가로질러 136명의 정착민들을 포함한 식민지 개척을 이끌었다. 1776년 후에 계곡을 탐험하던 중 샌가브리엘 미션 소속 몇몇 인도 가이드들과 함께 가세스는 쿠아바조이 인디언들의 엘 테종 란체리아(더 배저 랜치)의 광대한 광경을 본 것을 기록했다.
계곡을 떠난 스페인과 멕시코의 이민자들이 큰 소목장을 차린 것이다. 그리고 나서 1880년대 후반에 목장들은 독일, 프랑스, 그리고 네브라스카주에서 온 농부들에 의해 더 작은 주택 시장으로 쪼개졌다.
팜데일, 랭캐스터는 하이 데저트의 전형적인 모습으로 차가운 반건조한 기후(Köppen 기후 분류 BSk)를 가지고 있으며 USDA 플랜트 근성 지역(USDA Plant Hardiness Zone) 8b에 속한다. 겨울은 11월 말부터 1월 말까지의 일일 평균 최저 온도가 한겨울의 최저 온도보다 낮고, 12월의 가장 시원한 달은 평균 평균 온도가 44.4도이다.
평균 온도가 81.2도이고 7월과 8월이 여름이다. 평균적으로 매년 최저 온도는 52일이고 최고 온도는 100도를 넘는 35일이 있다. 연간 평균 강우량은 8.30인치(211밀리미터)로 평균 27일 만에 발생한다.
팜데일이 원산지가 되는 식물들은 큰 딸기 만자니타, 프리몬트 코튼우드, 캘리포니아주 화이트 세이지, 자이언트 윌드레, 디어브러시, 캘리포니아 메밀, 블랙 세이지, 캘리포니아 골드필드, 앤텔로프 비터브러시, 골든 야로우, 데저트 글로벌레움 등이다.
이 지역의 동물들은 금빛 갯벌 다람쥐와 비체땅 다람쥐, 붉은 꼬리날개, 쿠퍼의 매, 스텔라의 제이, 표범, 방울뱀이다. 코요테는 팜데일 전역에서 발견된다. 캘리포니아 콘도르, 희귀한 새들이 팜데일을 점령하고 있다.
팜데일의 가장 중요한 산업은 항공우주 산업이다.
팜데일 공항과 인접해 있는 항공우주 개발 시험시설, 특별 세금 우대 등을 찾는 다른 제조업체들도 팜데일로 이전했다. 요즘처럼 대도시의 높은 렌트비와 모기지 이자율로 내집 마련이 어려운 상황에서 약간 눈을 돌려 위성도시를 돌아보면 얼마든지 자신의 경제적 조건에 맞는 집을 구입할 수 있다.
대면 근무와 재택근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생활이 가장 적합한 지역으로 첫 주택 구입 바이어에게는 매력적인 지역이 아닐 수 없다. 팬데믹 기간 동안에 대도시에서 발렌시아, 팜데일, 그리고 랭캐스터 지역으로 많은 한인들이 주택을 구입해서 이동한 것으로 판단되며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 다양하게 생활 방식에 변화를 주며 선입견을 없앤 주요한 시기였다고 본다.
문의 (310)408-9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