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식품(D-푸드)' 미국시장 진출 청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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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식품(D-푸드)' 미국시장 진출 청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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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일 옥스포드팔레스 호텔에서 열린 대구시 수출상담회 모습. /대구시


LA서 900만달러 수출협약

1800만달러 상담실적 거둬


홍준표 대구시장 일행이 대구식품(D-푸드)의 세계화를 내걸고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 결과 900만달러의 수출 협약을 체결하고 1800만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두는 등 큰 성과를 낸 것으로 집계됐다.

6일 대구시에 따르면 지난 1일 LA 한인타운 옥스포드팔레스 호텔에서 '대구시 LA무역사절단 수출상담회'를 개최한 결과 900만달러의 수출 협약을 체결했다.

수출협약은 계약의 직전단계로 일종의 양해각서(MOU)에 해당한다고 시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지역 식품업체 16개사와 미주지역 식품전문 바이어 30여개사가 참가했다. 구매력 높은 미주지역 전담 바이어들과 지역 식품업체간 1대1 상담으로 진행된 이번 상담회에서 대형 유통판매점인 코스트코, UNFI, 크로거(KROGER) 등에 물품을 납품하는 치맥스(Chimex Produce Co.)는 컵떡볶이를 주요 품목으로 생산하는 대구지역 농업회사법인 영풍과 600만달러의 수출협약을 맺었다.

치맥스는 또 건조과일 및 과일주스 생산 업체인 농업회사법인 나은과 100만 달러, 컵떡볶이 전문 생산업체인 CGF와 100만달러, 생강청·사과즙 등을 생산하는 하루건강과 100만달러의 협약을 체결했다. 이와 함께 수출상담회 운영에서 지역 16개 업체는 바이어들과 76건, 1800만달러의 수출상담 실적도 거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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