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년 미주 한인사' 웹툰 전편 공개


홈 > 로컬뉴스 > 로컬뉴스
로컬뉴스

'120년 미주 한인사' 웹툰 전편 공개

웹마스터


공식 웹사이트 네이버 웹툰 통해 열람 가능

 

시애틀 총영사관(총영사: 서은지) 미주 한인 이민 120주년을 기념하여, 미국 한인의 역사와 유산을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UC리버사이드 대학 김영옥 미주한인학연구소와 함께 교육용 웹툰 디딤돌에서 스토리까지: 120년의 미주 한인사 사이트를 제작 완료하고 책으로도 발간했다.

교육 웹툰은 UC 리버사이드 대학 김영옥 미주한인학연구소의 에드워드 T. 교수와 캐롤 K. 박사가 공동 집필한 ‘Korean Americans: A Concise History’ 원저로 하여, 하와이 이민자들의 초기 정착 과정, 사진 신부, 한인 커뮤니티인 파차파 캠프, 한국전쟁과 전쟁고아, LA 폭동, 오늘날의 한인 사회, 그리고 미래에 대한 전망에 이르기까지 미주 한인 120년의 여정을 생생한 만화와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냈다.

화는 연령과 세대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특히 주요 역사적 인물들의 삶과 공헌을 조명함으로써(‘명예의 전당’: Hall of Fame), 역사적 감동과 공동체적 자긍심을 동시에 전달하고자 했다.

웹툰은 레터지 사이즈의 국영문 책자로도 발간했으며, 향후 미국 교육원 한글학교, 공립학교 교육구 교육계 인사 등에 배포하여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웹툰은 공식 웹사이트(https://koreanamericanhistory.us) 통해 전편이 완결된 상태로 상시 공개되고 있어, 독자 누구나 자유롭게 시리즈 전체를 자유롭게 감상할 있다.

책자의 출판 배포와 관련해서는 주시애틀 총영사관 문화과 시애틀한국교육원에 문의하면 된다.

문의 (425) 657-9480

이훈구 기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