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가주서 무인택시 영업 허가 못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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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가주서 무인택시 영업 허가 못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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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UC "아직 허가되지 않은 사실"

중국 주행보조기술 평가에선 '우수'


테슬라가 캘리포니아주에서 자율주행 로보(무인)택시 허가를 아직 받지 못했다고 로이터통신이 지난 25일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역 규제당국인 캘리포니아주 공공유틸리티위원회(CPUC)는 이날 이메일을 통해 당국이 테슬라에 발급한 운수업 허가는 이 회사가 자율주행차를 운행하는 것을 허용하지는 않는다고 밝혔다.


CPUC 측은 "테슬라가 (유료이든 무료이든) 자율주행차를 이용해 사람을 운송하거나 테스트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고 확인했다.


앞서 경제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는 테슬라가 이르면 이번 주말 샌프란시스코와 그 일대 베이지역에서 운전자가 탑승한 채로 자율주행 로보택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한 바 있다.


이에 대한 로이터의 확인 요청에 CPUC는 아직 허가하지 않은 사안이라고 해명한 것이다.


다만 CPUC는 테슬라가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에서 전세(chartered) 운송 서비스 영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알렸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로이터통신과 인사이드EVs 등은 테슬라가 중국의 첨단 주행보조 기술 성능 평가에서 현지 경쟁사들을 모두 제쳤다는 소식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관영 중국중앙TV(CCTV)와 틱톡의 모회사 바이트댄스가 운영하는 자동차 매체 디카(Dcar)가 최근 함께 진행한 고속도로 주행 테스트에서 테슬라는 전체 36개 모델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테스트는 중국 내에서 판매되는 20여개 자동차 브랜드를 대상으로 했으며, 각 업체가 제공하는 레벨2 수준의 첨단 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이 고속도로 주행 중 맞닥뜨리는 여러 위험한 상황에서 어떻게 기능하는지 파악하는 실험이었다.


테스트 결과 테슬라의 모델3와 모델X는 전체 6개 실험 중 5개를 통과했고, BYD(비야디)의 덴자Z9GT와 화웨이 지원을 받는 화웨이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아이토M9, 샤오펑(엑스펑)의 G6는 각각 3개만 통과했다. 샤오미의 SU7은 단 1개만 합격점을 받았다.


다만, 인사이드EVs는 이번 테스트에서 카메라에만 의존하는 테슬라 소프트웨어 'FSD'가 경쟁사들의 라이다(LiDAR·사물 인식 센서) 방식보다 약하다는 평가를 받는 악천후 환경은 포함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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