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국, 은행 정보 변경 전화로 못 한다
웹마스터
사회
03.13 13:04
디렉트디파짓 사기 급증하자
29일부터 전화 서비스는 중단
온라인 인증·오피스 방문해야
연방사회보장국(SSA)이 오는 29일부터 전화 서비스를 통한 수혜자들의 ‘디렉트디파짓’ 정보 변경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는 전화 서비스를 통한 '디렉트디파짓' 사기가 크게 늘고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디렉트디파짓’ 사기의40%는 사기범들이 SSA 전화 서비스를 통해 입금하는 은행 정보를 바꿔 치는 것과 관련이 있다는 게 SSA측 분석이다. SSA는 현재 전화 서비스에서도 신원 확인을 하고는 있지만 사기를 예방하기에는 충분치 않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디렉트디파짓'과 관련 은행정보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SSA의 웹사이트(SSA.gov)의 '마이 소셜 시큐리티(my Social Security)' 서비스에서 2단계 인증을 사용하거나 로컬의 SSA 오피스를 직접 방문해야 한다.
디렉트디파짓 은행 정보 변경 외 SSA의 다른 전화 서비스는 그대로 유지된다. 또 일론 머크스가 이끄는 정부효율부(DOGE)가 SSA 직원의 12% 감축을 목표로 하면서 SSA 전화 서비스를 완전 폐자할 것이라는 일부의 보도는 사실이 아니라고 SSA측은 밝혔다.
이해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