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메디케어 플랜] D - 처방약 보험(Prescription Drug Coverage) <18>
웹마스터
건강
11.19 17:10
준 리
메디케어 및 건강보험플래너
정부의 처방약 지원 프로그램 수혜 자격을 갖추지 못했더라도 담당 의사에게 비교적 저렴한 브랜드 약품이나 복제 약인 제네릭 약품을 권고해 주도록 요청하면 약값을 줄일 수 있다. 또 약품을 우편 배달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또 제약회사들이 일부 가입자의 처방약 구입을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Pharmaceutical Assistance Program)들도 있다. 이 프로그램의 리스트는 메디케어 웹사이트(www.medicare.gov/pharmaceutical-assitance-program/index.aspx)에서 찾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처방약 할인 카드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약국 체인이나 지방 정부 단위에서 많이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메디케어 보조(Medicare Supplement) 프로그램
메디케어 가입자 대다수가 가지고 있는 파트 A.B 보험이 모든 의료비용을 커버해 주지는 않는다. 평균 적인 메디케어 가입자의 경우 메디케어는 전체 의료비용의 절반 정도만 지불해 주고 연간 9,000 달러 가량을 자비로 부담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런 부담을 줄이기 위해 나타난 것이 메디케어 보조 프로그램들이다.
▲ 메디갭(Medigap)
메디갭은 메디케어 가입자의 본인 비용 분담을 위해 도입된 대표적 메디케어 보조 프로그램이다. 일반적으로 메디케어 보조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메디갭을 지칭한다.
문의 (213)361-77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