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2025 '미국 7대 톱 뉴스’… 미주조선일보 설문조사 결과
웹마스터
사회
8시간전
한인 커뮤니티 단체장 및 리더 153명 대상
응답자 108명.. 70% 참여율 기록
4일부터 30일까지 설문조사 실시
'디지털혁신'을 공식화한 미주조선일보는 2025년을 마무리하며, 한 해 동안 미 전역에 영향을 미친 주요 사건과 이슈를 평가하기 위해 4일부터 30일까지 ‘7대 톱 뉴스’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한인 커뮤니티 단체장 및 커뮤니티 리더 등 총 153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108명이 응답해 70%의 높은 응답률을 기록했다. 응답자들은 미주조선일보가 선정한 ‘미국 10대 뉴스’ 중에서 중요도가 높은 7건을 우선순위로 평가하도록 요청받았다.
설문조사 응답자들은 각자의 전문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과 관점을 토대로 2025년 한 해를 대표할 주요 뉴스를 신중하게 선정했으며, 이번 조사는 단순한 뉴스 나열을 넘어 미국 사회의 관심사와 우선순위를 반영한 실질적 지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최종 선정된 7대 뉴스 외에도, 설문조사 과정에서 주목을 받은 주요 이슈들로 ‘가상화폐 제도권 내 진입’, ‘LA 다저스 우승과 오타니 활약’, ‘프란치스코 교황 88세로 선종 및 레오 교황 선출’ 등은 설문 참가자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으며 중요한 사회적 화제로 평가됐다.
미주조선일보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올해 미국 사회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사건들을 종합적으로 조망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한인 커뮤니티의 발전 방향과 정책적 대응을 모색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