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아트로 보는 한국문화' 전시회

홈 > 로컬뉴스 > 로컬뉴스
로컬뉴스

'미디어 아트로 보는 한국문화' 전시회

웹마스터

LA한국문화원·LA코리아센터

오는 4일부터 10월 1일까지



LA한국문화원(원장 이해돈)은 오는 4일부터 10월 1일까지 한국문화원과 LA코리아센터에서 한국의 전통문화와 현대의 일상을 소재로한 미디어아트 전시회 '미디어아트로 보는 한국문화(Tradition in Motion: Korean Culture through Media Arts)'를 개최한다. 



국립중앙박물관,국립현대미술관, 국가유산진흥원이 후원하는 이번 미디어아트 전시에서는 한국 전통문화와 예술을 디지털, 실감 및 AI 등 최신 기술과의 접목을 통해 표현된 융복합 작품들을 선보인다. 초대형 고화질 LED스크린을 통해 구현되는 감각적이고 시각적인 미디어아트 작품들은 관람객들에게 기존 한국의 전통문화와 현대적 일상을 색다르게 감상하고 한국을 여행하는 듯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2022년 도쿄와 하노이에서 성공적으로 선보인 이후, 새로 개관한 뉴욕의 한국문화원에서도 큰 호평을 받았던 미디어아트 전시는 9월에 새로운 작품들을 가지고 LA관객들을 찾아온다. 이번 LA전시에서는 한국의 역사와 전통예술 등의 문화유산, 동시대의 현대예술 및 K-팝 등의 대중문화를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개막식은 4일 오후 6시 LA코리아센터에서, 전시는 월~금요일 오전 9시30분~오후 4시30분(LA코리아센터), 월~금요일 오전 9시30분~오후 4시30분(한국문화원), 토요일 오전 9시30분~오후 12시30분(한국문화원) 각각 진행된다. 저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kccl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성훈 기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