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운용] 2025년 저축 목표 달성은 이것부터

홈 > 로컬뉴스 > 로컬뉴스
로컬뉴스

[재정운용] 2025년 저축 목표 달성은 이것부터

웹마스터

장윤정

아메리츠 파이낸셜 은퇴전문


새해가 시작되면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목표를 세워 각오를 다진다. 그 중에서 빠질 수 없는 목표가 바로 저축과 은퇴자금 준비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은퇴자금 준비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기 마련이다. IRS는 은퇴연금계좌에 올해 적용될 납부 한도와 규정을 새롭게 발표해 더 많은 저축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 납부한도를 목표로 저축한다면, 물가상승과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 개인의 재정 목표를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새로운 '슈퍼 캐치업(Super Catch-Up)' 제도는 은퇴를 앞둔 60대 초반 개인들에게 은퇴자금 마련을 더욱 강화할 기회임이 틀림없다.


#. 401(k)

-직원 납부한도 증가: 2025년 401(k), 403(b), 457(b) Plan 그리고 연방정부의 Thrift Savings Plan에 대한 연간 납부한도가 기존 2만3000달러에서 2만3500달러로 500달러 증가한다. 

-슈퍼 캐치업(Super Catch-Up) 제도: 60세에서 63세 사이의 개인들은 기존의 50세 이상 추가 저축한도(7500달러)에 더해 최대 1만1250달러까지 추가로 저축할 수 있다. 이는 은퇴를 앞둔 사람들이 마지막 저축 기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계된 제도다.

-총 납부한도: 고용주와 직원이 합산하여 납부할 수 있는 금액 제한도 기존 6만9000달러에서 7만달러로 증가했다.


#. IRA

-납부한도 유지: Traditional-IRA와 Roth-IRA의 연간 납부한도는 7000달러로 전년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Catch-Up: 50세 이상은 추가로 1000달러까지 납부할 수 있으며, 이 추가 납부한도는 매년 물가상승률에 따라 조정, 발표하고 있다.

-소득기준에 따른 공제제한: IRA와 Roth-IRA는 소득에 따라 공제 및 납부 한도가 달라지므로 개인의 소득 수준에 맞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고, 담당 회계사에게 자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하다.


#. SEP-IRA

-납부한도 증가: SEP-IRA 납부한도는 전년보다 증가한 7만달러까지 또는 급여의 최대 25%, 납부 가능하다.


#. 중요 및 유의사항

IRS의 이번 변경 사항은 단순히 납부한도를 늘리는데 그치지 않는다. 특히 '슈퍼 캐치업' 제도는 은퇴준비가 부족한 60대 초반 개인들에게 매우 중요한 저축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은퇴를 앞둔 사람들이 더 많은 자금을 단기간에 납부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이 모든 기회를 활용하려면 몇 가지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


-각 연금 계좌의 납부 및 인출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위반하면 벌금이나 세금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59½세 이전에 401(k)나 IRA에서 인출하면 일반적으로 10%의 추가 세금이 부과되고, 출생연도에 따른 최소인출규정(RMD)을 지켜야 불필요한 세금 발생을 막을 수 있다.


-Roth-IRA 경우, 5년 이상 계좌를 유지해야 인출 시 세금혜택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전문가와 상의하여 개인의 재정 상황과 목표에 맞는 계획을 세우고, 최신 IRS 규정을 철저히 검토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부터 한 걸음씩 준비한다면 2025년 말에 더 나은 재정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문의 yunechang@allmerits.com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