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 자격 재심사, KCSS가 도와드립니다

홈 > 로컬뉴스 > 로컬뉴스
로컬뉴스

메디칼 자격 재심사, KCSS가 도와드립니다

웹마스터


메디칼 혜택 관련법 3월 말 종료

수백 만명 자격상실 위기

재심사 관련 통지에 신속대처해야


KCSS(한인 커뮤니티 시니어센터)에서 65세 이상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메디칼 자격 재심사 서류관리를 무료로 대행해주고 있다.


가주정부는 오는 3월 말로 팬데믹 기간 동안 진행해 온 기존 가입자들의 메디칼 자격중단을 보류하는 법을 종료한다. 이에 정부는 메디칼 수혜자들에게 메디칼 적격여부에 대한 재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재심사를 통과하지 못할 경우 메디칼 자격을 상실하게 된다. 재심사 대상은 수백 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현재 메디칼 수혜자들에게 적격여부에 대한 심사서류를 우편으로 발송하여 재심사를 요구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개인은 주정부 당국에서 발송하는 우편물들을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하며 재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꼼꼼히 살펴 준비해야한다.


재심사 서류관리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은 정부에서 발송하는 우편물을 받은 후 빠른 시일 내에 KCSS에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개인이 사전에 준비해야 하는 서류로는 최근 은행 스테이트먼트, SSA스테이트먼트, 개인소득증명(payroll)이다.


KCSS에서는 또한 메디칼 신청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메디칼 신청시 걸림돌이 되고 있는 다양한 상황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부부합산 소득이 오버될 경우 은행을 따로 분리하고 소셜인컴을 분리하여 배우자 중 한 사람만 따로 메디칼 신청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으며, 은행에 예치 중인 자산이 자산한계를 초과할 경우 예금계좌를 보험기관의 저축형 연금계좌로 변환하여 메디칼 신청을 돕는다. KCSS는 이외에도 소셜연금, SSA, SSI, 푸드스탬프(Calfresh) 신청 등 시니어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문의 (323) 628-5376 


한영서 기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