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레고 출시… 영향력·시장성 시험대

홈 > 로컬뉴스 > 로컬뉴스
로컬뉴스

BTS 레고 출시… 영향력·시장성 시험대

웹마스터

BTS 레고 다이너마이트 세트. /레고그룹 제공


BTS 다이너마이트 세트

3월 1일부터 매장서 판매


덴마크 완구기업 레고가 방탄소년단(BTS)을 모델로 한 조립장난감 제품을 출시하기로 하자 20일 월스트리트저널(WSJ)이 BTS 브랜드의 시장 영향력 등을 점검하는 기사를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레고그룹은 지난 16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를 테마로 한 'BTS 다이너마이트 세트'를 오는 3월1일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WSJ은 BTS가 작년 6월 이후 팀 차원의 음악 활동을 당분간 중단하고 솔로 활동에 나선 것에 주목하면서 이번 레고 신제품이 BTS의 브랜드 영향력을 중간 점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WSJ은 "이번 장난감 딜은 BTS 멤버들이 솔로로 나선 이후 (글로벌 기업과의) 첫 번째 주요 협업 사례"라며 "이번 거래는 K팝 돌풍(BTS)이 그동안 보여줬던 강력한 영향력과 시장성을 시험대에 올릴 것"이라고 분석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