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보드카 버리고 빈병은 화염병으로”


홈 > 로컬뉴스 > 로컬뉴스 > 국제
로컬뉴스

“러 보드카 버리고 빈병은 화염병으로”

웹마스터

오리건주 벤드에서 술집을 운영하는 빌 맥코믹이 가게에 있던 러시아 브랜드 보드카를 병째로 쏟아붓고 있다./폭스19 



미 전역서 러시아 술 불매운동

“대신 우크라産 보드카 팝니다”




미국을 비롯한 서방 국가에서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대한 항의의 표시로 러시아산 주류(酒類) 불매 운동이 벌어졌다. 오케스트라, 발레 등 각국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러시아 공연도 잇따라 취소돼 전 세계에서 반(反)러시아 운동이 각양각색으로 확산하는 모양새다.


지난 27일 CNN 등에 따르면 크리스 수누누 뉴햄프셔 주지사는 전날 “뉴햄프셔 주류 매장에서 러시아산 양주를 없애겠다”고 밝혔다. 톰 코튼 아칸소주 상원의원도 자신의 트위터에 “러시아 보드카를 모두 버리고, 빈 병은 우크라이나로 보내 화염병으로 쓰도록 하겠다”고 적었다.


뉴욕타임스는 “러시아의 가장 활발한 수출품 중 하나인 보드카가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국제적 분노의 대상이 됐다”고 보도했다. 


시민들도 러시아 술 보이콧에 동참하고 있다. 오리건주에서 술집을 운영하는 빌 매코믹은 폭스TV 인터뷰에서 “러시아는 마치 (소련이 폴란드를 침공한) 1939년처럼 행동하고 있다”며 “러시아산 보드카를 더 이상 판매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미시간주에서 바(Bar)를 운영하는 밥 쿼이도 소셜 미디어를 통해 “가게 진열대에서 러시아산 보드카를 치우고, 우크라이나 보드카를 채웠다”며 “(소식을 접한) 손님들로 가게가 붐비고 있다”고 밝혔다.


뉴욕 카네기홀은 올 5월 예정됐던 러시아 지휘자 발레리 게르기예프의 오케스트라 공연을 취소했다. 영국 런던 로열 오페라 하우스도 오는 7~8월 열릴 계획이었던 러시아 볼쇼이발레단의 투어 공연 취소 소식을 알렸다. 호주 시드니, 일본 도쿄, 인도 뉴델리 등 전 세계 주요 도시들에서도 러시아의 전쟁 중단을 촉구하는 거리 시위가 속속 열렸다.


김동현 기자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