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런 장관 "은행시스템 안정되고 있어"


홈 > 로컬뉴스 > 로컬뉴스 > 경제
로컬뉴스

옐런 장관 "은행시스템 안정되고 있어"

웹마스터

재닛 옐런 재무부장관이 21일 워싱턴에서 열린 전미은행연합회 콘퍼런스에 참석해 최근의 은행사태와 대응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AP


미은행연합회 콘퍼런스에서 밝혀

"위험 확산시 예금보호 조치 가동"


재닛 옐런 재무부 장관은 21일 실리콘밸리은행(SVB)과 시그니처은행 파산 사태로 인한 당국의 조치 이후은행 시스템이 안정되고 있다면서 추가 조치 가능성도 열어뒀다.


옐런 장관은 이날 미국은행연합회(ABA) 콘퍼런스에 참석해 최근 파산한 두 은행의 예금보장대상이 아닌 무보험 예금에 대해 당국이 보호방침을 정하고 유사한 처지에 있는 다른 은행에도 새로운 유동성을 공급하기로 조치를 취한 것과 관련해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그는 최근 당국의 조치에 대해 "예금자의 저축과 은행 시스템이 안전하게 유지되도록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조처를 하겠다는 정부의 단호한 약속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러한 결정적이고 효과적인 조치가 은행 시스템에 대한 대중의 신뢰를 강화하고 미국 경제를 보호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특히 그는 "우리 조치는 특정 은행이나 은행 집단 지원에 초점을 둔 게 아니라 더 광범위한 미국 은행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했다"며 "중소 은행이 확산 위험에 놓일 수 있는 예금인출 사태를 겪는다면 유사 조치가 보장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일부 은행은 의회 승인이 필요한 모든 은행예금에 대한 일시적인 보장을 요구하고 있으며, 당국은 FDIC의 지급 보장 대상을 모든 예금으로 확대하는 방식 등 일시적으로 모든 예금을 보장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하원 다수당인 공화당 일각에서는 현재 계좌당 25만달러 한도를 초과하는 예금에 대한 보장확대에 반대하고 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