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사진작가 수 박씨 이탈리아 개인전 대성황


홈 > 로컬뉴스 > 로컬뉴스 > 문화라이프
로컬뉴스

한인 사진작가 수 박씨 이탈리아 개인전 대성황

웹마스터

수 박 작가의 전시회를 소개하는 포스터가 팔라쪼델듀카미술관 외벽에 설치돼 있다. 관람객들이 전시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박 작가의 전시 제목인 '고요의 소리'를 소개하는 대형보드와 작품이 설치된 전시장 모습.(위에서부터)    


팔라쪼델듀카미술관서 6월4일까지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들만 초대

"작품성 인정받아 너무나도 영광"

'고요의 소리' 제목으로 120여점 전시


한인 사진작가 수 박(Sue Park)씨가 높은 작품성을 인정받아 이탈리아 세네갈리아(Senigallia)시의 초대로 팔라쪼 델듀카 미술관(Palazzo del Duca Museum)에서 개인전을 열고 있다. 사진전은 지난해 12월 23일부터 시작했으며 오는 6월 4일까지 6개월 간 계속된다.  


예술의 도시로 유명한 세네갈리아시의 팔라쪼 델듀카 미술관은 2021년 사진계의 거장인 쟈코멜리, 마가렛트 카메론 등의 전시를 했다. 엠마뉴엘 카발리와 구스타프 클림트의 미술전시 등 전 세계 유명작가들의 예술품을 전시하는 미술박물관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작가들 사이에서는 한 번쯤 전시회를 하고 싶어하는 곳이기도 하다. 


수 박 작가에 따르면, 그동안 여러 차례 국제 사진컨테스트에서 1등상을 수상하면서 세네갈리아 시장과 미술관장이 이름을 알게 됐고, 이번 초대전이 성사되게 됐다.   


사정상 오프닝 행사에 줌으로 참석했다는 박 작가는 "세네갈리아시의 마씨모 올리베티(Massimo Olivetti) 시장까지 참석해 테이프를 끊었으며, 200여 명의 내빈이 몰려 대성황을 이뤘다"며 “세계적인 작가들이 전시를 한 곳에서 동양인으로는 처음으로 개인전을 하게 된 것이 너무나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미술관은 박 작가의 작품 120여 점을 여덟 개의 전시실에 설치했으며 영상전시실에서는 작가의 작품을 비디오로 만들어 작가의 해설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미술관은 작가의 ‘반영(Reflection)’이라는 사진작품을 4m 크기로 전시하고 있고 작품집도 제작해 판매 중이기도 하다. 


박 작가는 “이번 전시회의 제목은 ‘고요의 소리’(Sounds of Silence)로 인간이 자연과 조화를 이룰 때 내적평화를 얻을 수 있다는 동양적 세계관을 서양문화권에 소개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 세상의 주인은 인간이 아니라 자연이고 인간은 그들과 함께 어울리고 보호할 의무를 창조주로부터 받았음을 사진을 통해 말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이 전시회를 기획한 박물관의 로렌쪼 우쎌리니(Lorenzzo Uccellini) 수석큐레이터는 “박 작가의 작품은 자연풍경의 내적 아름다움을 놀라운 정도로 간결한 아름다움으로 표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박 작가가 기술적으로도 뛰어나고 특히, 순간의 아름다움을 포착해 형상화하는데 뛰어난 감각과 지적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평했다.  


김문호 기자


수 박 작가는; 

2022년 6월에 이탈리아 움브리아주의 수도인 움베르티데 중앙 현대미술관(Centro per l’ArteContemporanea:14세기에 건축된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뮤지엄)에 초대돼 개인전을 가졌으며, 2022년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뉴욕의 루시파운데이션에서 올해의 작가상을 받고 세계 5개국에서 작품집 ‘모노비젼 (Monovision)’으로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두개의 사진집 ‘Sue Park Photography(2019)’ 와 ‘Monovision(2021)’ 은 각기 뉴욕의 International Photo Awards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오는 2월에는 이탈리아 플로렌스의 미술관, 내년 초에는 러시아의 페테르스부르크에서 개인전이 예정돼 있다. LA한인타운 윌셔 불러바드와 샷토 플레이스가 만나는 곳에 샷토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