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댄스'에서 완성된 메시의 대관식


홈 > 로컬뉴스 > 로컬뉴스 > 스포츠
로컬뉴스

'라스트 댄스'에서 완성된 메시의 대관식

웹마스터

프랑스와의 결승전 전반 21분 페널티킥을 성공시킨 리오넬 메시가 환호하고 있다. /AP


이번 월드컵에 이름에 걸맞는 활약

진정한 '신'의 반열 올라


세계 축구 역대 최고의 선수로 꼽혀 온 리오넬 메시(35·파리 생제르맹)가 마침내 조국 아르헨티나를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정상에 올려놓으며 진정한 '전설'로 남기 위한 최대 숙제를 풀어냈다.


메시의 아르헨티나는 18일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랑스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에서 승부차기 끝에 프랑스를 제압하고 정상에 올랐다.


전·후반을 2-2로 맞선 뒤 연장전에서도 3-3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해 이어진 승부차기에서 4-2로 프랑스를 따돌린 아르헨티나는 자국에서 열린 1978년과 1986년 멕시코 대회 이후 통산 세 번째 월드컵 우승을 차지했다. 메시 자신은 물론 아르헨티나 대표팀과 국민의 염원이던 메시의 생애 첫 월드컵 우승이 달성되는 순간이었다.


메시는 최근 15년가량을 세계 축구를 지배해 온 최고의 스타 플레이어다.

세계 최고 축구 선수의 상징인 발롱도르를 7차례나 받고 소속팀에선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0회, 프랑스 리그1 1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4회, 코파 아메리카(2021년) 1회 등 수많은 트로피를 수집해왔다. 하지만 국가대표 경력, 특히 메이저대회 우승 얘기만 나오면 어깨를 펼 수 없는 처지였다.


자신을 위해 갖춰진 무대에서 메시는 이름에 걸맞은 활약으로 '라스트 댄스'를 스스로 빛냈다. 36년 전 원맨쇼로 우승을 이끌었던 마라도나처럼 아르헨티나의 '구세주'로 우뚝 서며 '역대 최고 선수(The Greatest Of All Time·GOAT)’ 논쟁에 종지부를 찍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