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마스터카드 결제수수료 인상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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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자·마스터카드 결제수수료 인상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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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점들 강력 반발

소비자에 비용 전가 우려


비자와 마스터카드가 미국 내 신용카드 결제수수료 인상을 계획하고 있다. 

30일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에 따르면 비자·마스터카드는 오는 10월과 내년 4월부터 온라인 쇼핑을 중심으로 결제 수수료 인상을 계획 중이다.

수수료 인상으로 카드 가맹점에 추가되는 수수료 부담액은 연간 5억200만 달러수준으로 전망된다고 컨설팅업체 CMSPI는 추산했다. 카드결제 수수료는 가맹점인 판매자가 부담하지만 가격 인상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가될 수 있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의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내 신용카드 가맹점은 지난해 비자·마스터카드 수수료로 930억달러를 지불했다. 2012년(330억달러)과 대비해 10년 만에 3배 수준으로 증가한 규모다.

가맹점주들은 비자·마스터카드의 수수료 인상 계획에 부정적이다.

더그 칸토 전미편의점협회 고문은 많은 사업체가 팬데믹에서 여전히 회복 중이며 고물가와 고금리로 이미 타격을 받은 상태라며 "카드 수수료를 인상하기엔 시기와 여건이 모두 나쁜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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